한국가정간호학회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17대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가정·방문간호학회 회원 여러분,
    가정·방문간호학회 제 17대 회장 이종은입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가정·방문간호 분야의 발전과 학문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이번 임기를 통해 우리 학회의 역사를 이어가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건의료 정책은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 인구 증가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재택의료센터 시범사업,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 등 지역사회 중심의 의료 서비스 강화로 가정·방문간호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비대면 의료 제공 및 가정·방문 건강관리 확대 정책을 추진하며, 가정·방문간호가 그 중심에 자리 잡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가정·방문간호가 더욱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기회임과 동시에, 전문성 강화와 기술적 대응 능력을 요구하는 도전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저는 가정·방문간호학회가 이러한 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가정·방문간호의 가치와 필요성을 더욱 확립할 수 있도록 학회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학문적 성장과 실무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가정·방문간호학회가 보건의료 시스템 내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과 함께 뜻을 모아 나아가겠습니다. 한국가정·방문간호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7대 한국가정·방문간호학회 회장

    이종은 드림